국내 막걸리 협업 제품으로 해외시장에 막걸리의 다양한 맛 알려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국순당은 ‘국순당 쌀 바밤바밤’이 미국 현지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국순당의 막걸리 협업 제품의 해외 수출은 올해 초 ‘국순당 쌀 죠리퐁당’이 한정 제품으로 미국에 수출된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국순당 측은 ‘한정 제품으로 선보인 ‘국순당 쌀 죠리퐁당’이 완판될 정도로 인기가 높아 해외 현지 유통·판매점에서 추가 요청까지 있었다’며 막걸리 협업 제품에 대한 인기를 이번 국순당 쌀 바밤바밤이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순당이 지난해 12월부터 판매한 국순당 쌀 바밤바밤은 국내에서 400만 병 이상 팔렸으며, 소비자의 요청으로 이벤트 상품에서 정식 제품으로 전환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국순당의 ‘국순당 쌀막걸리’와 해태아이스크림의 인기 아이스크림 ‘바밤바’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했다. 대한민국 국민에게 익숙한 바밤바 맛을 막걸리에 접목해 바밤바 맛 술로 구현했으며 아는 맛의 새로운 경험이란 특별한 재미로 인기를 끌고 있다. 밤의 구수하고 달달한 맛과 쌀 막걸리의 부드러움이 만나 고소하고 달콤하면서도 막걸리의 부드러운 목 넘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외 수출 제품은 국내 시판용과 동일한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 4%이며 용량은 350mL 캔 제품이다. 이번 미국에 수출되는 제품에는 영문 상품명과 함께 ‘Chestnut Makgeolli’를 기재해 현지인들도 한국 대표 술 막걸리임을 알기 쉽게 표현했다. 국순당 쌀 바밤바밤은 한국에서는 기타 주류로 분류돼 막걸리라는 표현에 제약이 있으나 오히려 미국 현지에서는 한국 전통주인 막걸리로 인정받아 막걸리의 다양성을 알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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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순당 관계자는 “한국에서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국순당 쌀 바밤바밤이 해외까지 수출돼 한국 전통주인 막걸리의 새롭고 다양한 이미지를 세계시장 속에서 구축하고 있다”며 “이번 수출로 다시 한번 한국 막걸리의 다양한 맛을 알릴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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