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진공, 美시카고대와 손잡고 글로벌 창업생태계 조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현지 유망산업 분야 中企 기술상업화·맞춤형 프로그램 지원 협력

중진공, 美시카고대와 손잡고 글로벌 창업생태계 조성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중진공-시카고대 업무협약식애서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왼쪽)과 후안 데 파블로 시카고대 수석부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은 미국 시카고 대학교와 '글로벌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23일 오전(현지 시각)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과 후안 데 파블로 시카고대 수석부총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내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기술·연구, 수출 현지화 지원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세부적으로 ▲바이오·디지털 헬스케어 등 신산업 분야 중소벤처기업의 기술 상업화 지원 ▲맞춤형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양 기관 지원 인프라 공유 등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김학도 이사장은 "국내 우수 중소벤처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시카고대와 같은 현지 전문기관과의 협업이 필수적"이라며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해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진출 역량을 강화하고 수출, 투자 유치 등 실질적인 지원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국 일리노이주에 위치한 시카고 대학교는 1890년에 설립된 연구 중심 사립대학으로, 현재까지 총 94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하는 등 세계 명문 대학으로 꼽힌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