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NH투자증권, '런던 Korea Corporate Day 2022'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NH투자증권, '런던 Korea Corporate Day 2022' 개최
AD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NH투자증권은 9월21일과 22일(현지시간) 양일간 영국 런던 소재 안다즈 리버풀 스트리트 호텔에서 주요 해외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NHIS-Maybank Korea Corporate Day 2022'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럽지역 협력파트너인 Maybank와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의 서거에도 불구하고 일정에 차질 없이 성공리에 진행됐다.


NH투자증권은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해외 기관투자가들에게 한국의 우량 기업들을 소개하고, 참여하는 국내 기업들에는 글로벌 투자자들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NH컨퍼런스에는 SK하이닉스, 현대자동차, 카카오, KB금융지주, 신한금융그룹, LG전자, SK텔레콤, NH투자증권, 오스템임플란트 등 국내 유수의 기업 9개 사가 참여했으며, 런던 소재 약 40여 개의 투자기관에서 투자자 70여 명이 참석했다. 콘퍼런스 기간 내 약 170여 건의 대면 및 비대면 방식의 미팅이 진행됐다.


한편, NH투자증권은 코로나19 발발 이후 3년 만에 해외 콘퍼런스를 재개하였으며, 지난 2005년부터 아시아, 유럽, 미주지역에서의 지속적인 글로벌 콘퍼런스 개최를 통해 해외 투자기관들의 국내 주요 산업 및 기업에 대한 이해와 투자유치를 주도해 오고 있다.



특히 런던에서는 2013년 이후 9년 만에 동 행사를 개최하는 것으로, NH투자증권은 지난 4월 현지에서 증권업 라이선스를 발급받고 런던 현지법인을 출범한 바 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 런던법인이 한국과 유럽의 자본시장을 연결하는 핵심 가교역할을 수행하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