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무안군, 심뇌혈진환 예방 홍보 부스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0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남악 대형할인점 종사자와 이용객 200명 대상

무안군, 심뇌혈진환 예방 홍보 부스 운영
AD


[무안=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오환주 기자] 전남 무안군이 최근 남악 대형할인점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행사로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홍보 부스와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했다.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은 본인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와 심뇌혈관질환의 예방법을 알고 올바른 건강관리를 하자는 의미로 진행되는 캠페인이며, 이와 함께 군은 흡연자를 위한 금연 지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할인점 종사자와 이용객 200여명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를 실시하여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유소견자 4명을 발견하여 전문의사의 진료를 안내했다.


또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생활 수칙 홍보와 건강 상담, CO 및 코티닌 측정, 니코틴 보조제와 행동 강화 용품 제공 등 이동 금연 클리닉을 운영해 이용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산 군수는 “심뇌혈관질환은 조기 발견과 꾸준한 치료, 올바른 생활 습관 실천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코로나19 등으로 건강관리가 중요한 시기인 만큼 군민건강증진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안=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오환주 기자 gabriel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