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다리조림 맛과 풍미 재현” 삼양식품, '코다리볶음면'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코다리조림 맛과 풍미 재현” 삼양식품, '코다리볶음면' 출시
AD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삼양식품은 신제품 ‘코다리볶음면’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코다리볶음면은 다가오는 겨울이 제철인 코다리를 활용한 한식 요리 ‘코다리조림’의 맛과 풍미를 재현한 제품이다. 코다리엑기스, 고춧가루, 물엿, 참기름 등으로 입맛 돋우는 매콤달콤한 코다리조림 소스를 완성하고, 고소한 김과 깨, 알싸한 파 후레이크를 더해 맛과 보임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한국인이 좋아하는 고추장 베이스의 매콤달콤한 맛과 풍미가 다른 식재료와도 잘 어울려 취향에 맞게 다양한 레시피를 만들어 즐길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코다리볶음면의 소스는 뭉침 없이 면과 잘 섞이는 액상 형태로, 익힌 면에 소스를 붓고 다시 불에 볶을 필요 없이 비벼서 바로 먹을 수 있어 쉽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패키지에는 유해성 저감 녹색 기술로 만든 포장재를 적용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코다리조림의 매콤달콤한 양념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제품”이라며 “입맛 돋우는 맛있는 양념 소스를 활용해 시래기 등 야채를 추가하거나 밥을 볶는 등 다양한 레시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