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논산에서 6년만에 선보이는 1군 브랜드 아파트 ‘논산 아이파크’ 9월 오픈예정

시계아이콘01분 4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 충남 논산시 2016년 12월 이후 1군 브랜드 아파트 공급 없어
- 단지 들어서는 대교동 일대, 총 2,200여 세대의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생활인프라 우수

논산에서 6년만에 선보이는 1군 브랜드 아파트 ‘논산 아이파크’ 9월 오픈예정
AD

아파트 공급이 뜸했던 지방 중소도시에 분양하는 새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충남 논산시는 2016년 12월 이후 1군 브랜드 아파트 공급이 전무했던 곳인데, 6년 만에 대형 건설사가 아파트 분양을 앞두고 있다.


사실 서울을 비롯한 대도시와는 달리 공급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지역은 노후 아파트 비율이 높아 새 아파트를 기다리는 대기 수요가 많다. 또 공급 대비 수요가 많기 때문에 향후 입주 시점에는 지역 부동산 시장을 이끌어가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하기도 한다.


실제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해 7월 경남 창원 마산에서 공급한 ‘창원 롯데캐슬 센텀골드’는 평균 경쟁률 70.6대 1로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이 단지는 마산회원구에서 약 4년 만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으로 분양을 완료한 바 있다.


이 가운데, 당분간 새 아파트 공급은 더욱 줄어들고 분양 가격도 크게 오를 전망이다. 실제 건설 업계에서는 국내외적으로는 철근이나 시멘트 등의 원자재값이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는데다, 금리인상 등으로 수요자들이 부담해야하는 분양 가격이 더욱 상승할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이에 내 집 마련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이라면 청약에 적극 나서보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9월 중 충청남도 논산시 대교동 일원에 ‘논산 아이파크’를 분양한다. 충남 논산시에 6년여 만에 공급되는 신규 분양인데다 지역 내 첫 선보이는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논산 아이파크’는 논산시 원도심인 대교동 내 주거밀집단지에 위치해 입주와 동시에 이미 완성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주변에 해당 단지를 포함해 총 2,202세대 대규모 주거타운이 형성될 예정으로 ‘신흥주거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주변으로 쇼핑 및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도보 거리에 화지중앙시장 및 중심상권이 위치해 쇼핑부터 병원, 금융기관 등 각종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반경 1㎞ 내에는 놀뫼유치원(공공), 동성초, 반월초가 위치하며, 인근에 논산중, 쌘뽈여중·고, 논산공고 등도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는 논산천 둔치공원이 위치해 산책이나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충분하다. 이 외에도 논산대교 어린이공원, 제2호공원 등 근린공원이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도보 5분 거리에는 KTX논산역과 시내버스정류장이 위치하며 인근에 논산시외버스터미널, 고속버스터미널이 위치하는 등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논산천안고속도로와 서논산IC 및 4번, 23번 국도 진입이 수월해 타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광역교통망을 갖췄다.


KTX논산역은 작년 6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발표에 따르면 △충청권 광역철도 3단계 사업(강경~계룡) 및 △일반철도 고속화 사업 (호남선 가수원∼논산) 2개 철도노선이 신규 추진사업으로 선정되어 대전시, 청주공항 등으로의 광역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지난 24일 일반철도 고속화 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함에 따라 더욱 빠른 사업추진이 전망된다.


‘논산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4층, 7개 동, 전용면적 84~158㎡ 총 453세대 규모로 조성될 계획이다. 상세 전용면적별로는 ▲84㎡A 151세대 ▲84㎡B 146세대 ▲84㎡C 82세대 ▲106㎡ 71세대 ▲152㎡PH 2세대 ▲158㎡PH 1세대로 희소성 높은 중대형 및 논산 최초 테라스형 펜트하우스가 포함됐다.


전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하였으며, 선호도가 높은 4Bay의 '판상형' 평면과 2면 개방 '타워형' 평면 그리고 논산 최초로 '테라스형 펜트하우스'를 공급하여 수요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여기에, 드레스룸과 팬트리, 다목적실 등(일부 세대 제외) 넉넉한 수납공간 설계로 차별화를 선보이며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1순위 청약자격 요건은 논산시, 충청남도,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구에 거주(논산시 거주자 우선)하는 만 19세 이상 세대주(무주택 또는 1주택 소유한 세대)로서 세대구성원 전체가 과거 5년 이내에 다른 주택에 당첨된 사실이 없어야한다. 또 청약 통장 가입 후 24개월 이상 경과하고, 지역별, 면적별 예치금 충족 시 가능하다.



‘논산 아이파크’는 견본주택을 마련할 예정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