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CJ올리브영, 탑리뷰언서 신설…리뷰 콘텐츠 강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매년 두 차례 100명 선발

CJ올리브영, 탑리뷰언서 신설…리뷰 콘텐츠 강화 CJ올리브영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고객이 상품 리뷰를 확인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CJ올리브영은 다음달부터 고객이 자발적으로 후기를 작성하고 소통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탑리뷰언서를 신설하고 리뷰어 리워드(보상) 제도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탑리뷰언서는 우수 리뷰어인 탑리뷰어의 상위 등급으로, 이들은 플랫폼 내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며 양질의 리뷰 콘텐츠를 제작하는 역할을 맡는다. 올리브영은 매년 두 차례 100명의 탑리뷰언서를 선발할 계획이다. 이들에게는 6개월 간의 활동 기간 동안 매월 4만원 상당의 CJ ONE 포인트를, 활동 종료 후에는 50만원 상당의 기념품과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 행사 초대 등 혜택을 제공한다.


매주 1000명씩 선정하던 탑리뷰어는 2개월 간의 활동 내역을 기반으로 2000명을 선정하도록 운영 주기와 인원을 늘린다. 기존에 제공하던 최대 50% 할인 쿠폰과 리뷰 작성 시 CJ ONE 포인트 2배 적립 등의 혜택은 동일하게 유지한다. 리뷰어에 대한 팔로우와 리뷰에 대한 댓글 기능도 도입 예정이다. 이를 통해 리뷰어의 콘텐츠를 구독하거나 댓글을 통한 직접 소통이 가능해진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화장품 특성상 다른 사용자의 후기가 구매 결정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만큼 신뢰할 수 있는 리뷰의 확보는 플랫폼의 경쟁력과 직결된다”며 “고객이 자발적으로 리뷰 콘텐츠를 생산하고 다른 고객과 소통하는 문화를 조성해 커머스를 넘어서는 커뮤니티로서의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