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분당서울대병원 감염내과 송경호 교수, 네이처 '사이언티픽 리포트' 편집위원 위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분당서울대병원 감염내과 송경호 교수, 네이처 '사이언티픽 리포트' 편집위원 위촉 분당서울대병원 감염내과 송경호 교수.
AD


[아시아경제 이관주 기자]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은 송경호 감염내과 교수가 국제학술지 '사이언티픽 리포트(Scientific Reports)' 편집위원으로 위촉됐다고 11일 밝혔다.


사이언티픽 리포트는 과학 분야 최고 권위지 '네이처(Nature)'의 자매지로, 네이처 출판그룹에서 발간하는 온라인 오픈 액세스 저널이다. 생물, 물리, 화학, 의학 등 자연과학 분야 전반을 다루고 있다.


송 교수는 항생제내성 세균감염에 대한 기초연구 및 임상시험을 비롯해 병원 감염관리, 항생제 적정사용 관리, 신종감염병 등 180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한 세계적 권위의 의학자다. 8월부터 편집위원으로서 사이언티픽 리포트의 감염학 분야 논문을 심사하고 게재 여부를 최종 결정하는 역할을 맡는다.



송 교수는 “국제 학술지의 편집위원에 위촉된 것을 계기로 감염학 분야의 발전을 위해 더욱 헌신할 것”이라며 “국내 연구자들의 높은 연구 역량을 세계에 알리는 데도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