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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면세점, 환경경영 국제표준 ‘ISO14001’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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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닐 소모품 감축 등 ESG 경영 박차

신세계면세점,  환경경영 국제표준 ‘ISO14001’ 인증 획득 유신열 신세계디에프 대표이사(왼쪽)와 임성환 영국왕립표준협회 한국지사 대표이사가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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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신세계면세점은 환경경영 국제표준 ‘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ISO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인증으로, 기업이 환경경영을 핵심 기준으로 삼고 그를 관리·달성하기 위한 조직적인 관리체계를 갖추었는지 종합 평가인증하는 국제 규격이다.


신세계디에프 본사와 신세계면세점 본점, 인천공항점, 부산점, 통합물류센터까지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판매, 마케팅, 물류 등 온·오프라인 서비스에 대한 환경경영시스템을 인증 받았다. 이번 인증은 그 동안 신세계면세점이 환경경영을 전체적인 사업 활동에서 구현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온 결과다. 신세계면세점은 올해 5월 환경경영방침을 선포하면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을 강화하고 환경경영을 최우선으로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 철저한 환경 법규 준수와 엄격한 내부 관리 실행을 약속했다.


신세계면세점은 2020년 2월 재사용이 가능한 친환경 포장재 ‘그린백’을 최초 도입해 인천공항 및 시내 면세점에 확대해 지속 사용하고 있다. 그해 10월부터는 통합물류센터에서 공항 인도장까지의 상품 운송 방식을 ‘무빙랙’으로 전면 도입해 에어캡 사용 문제를 해결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100% 재생지와 콩기름 잉크를 사용한 종이 쇼핑백을 도입하여 비닐 쇼핑백 사용량을 줄이는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유신열 신세계디에프 대표이사는 “환경경영방침을 수립하고 전체 사업 영역에서 적극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환경을 핵심 가치로 두고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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