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노랑통닭은 지난 3월부터 진행한 ‘2022 노랑통닭 바삭대표선거’ 캠페인이 끝났다고 28일 밝혔다.
노랑통닭에 따르면 배우 마동석이 출연한 바삭대표선거 캠페인 유튜브 시리즈는 조회수 1700만회를 넘겼다. 선거 콘셉트인 해당 컨텐츠에는 ‘바삭대표’가 되기 위한 각 후보들의 공약이 담긴 영상이 담겼다. 소비자가 직접 자신이 지지하는 후보에게 투표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캠페인의 영향으로 전체 매출은 17% 상승했고 광고 시청자들의 브랜드 선호도는 약 8% 상승했다고 노랑통닭은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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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노랑통닭은 최근 올해 목표였던 가맹점 600호점을 열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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