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박동식 사천시장, 인재 육성장학재단 이사장 취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제36차 임시이사회에서 이사장으로 선출

박동식 사천시장, 인재 육성장학재단 이사장 취임 박동식 시장 제36차 임시이사회를 진행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경남 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은 지난 22일 시청에서 2022년도 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 제36차 임시이사회를 열고, 박동식 경남 사천시장을 이사장으로 선출했다.


이날 이사회에는 임원 17명중 이사 14명과 감사 2명이 참석해 만장일치로 박 시장의 당연직 이사장 선출에 찬성했다.


이날 이사회는 홍민희 경남 사천시장 권한대행의 임기가 만료되면서 이사장 궐위에 따른 신규 이사장을 선출하기 위해 열렸다.


박 이사장은 “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은 사천시 학생들의 꿈을 지원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해 과감히 투자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사천시 교육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재단법인 사천시인재육성장학재단은 매년 3억원의 예산으로 200여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지급한 장학금 누적액이 53억여원(5662명 지급)에 달한다.



또한 초등학교 4~6학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인재 영어 캠프,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생을 지원하는 원어민 원격 화상영어, 중·고등학생을 지원하는 인터넷 수능방송,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생들을 지원하는 대학생 그룹 해외문화탐방 사업 등 다양한 사업도 펼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