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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 e종목] 高물가, 高환율, 高금리에도 웃는 신세계인터내셔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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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증권 보고서

[클릭 e종목] 高물가, 高환율, 高금리에도 웃는 신세계인터내셔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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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민지 기자] NH투자증권은 21일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만2000원을 유지했다.


2분기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매출액은 380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2% 성장할 것으로 추정된다. 영업이익은 29% 증가한 341억원으로 예상돼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것으로 전망된다. 정지윤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 상황이 유리하게 작용하는 상황”이라며 “원화 통화가치 하락에 따른 매입 원가-판매가 시점의 환율 스프레드 차이로 원가율 개선이 지속됐다”고 말했다.


패션 부문의 매출액은 1996억원으로 같은 기간 16% 성장하고 영업이익은 51% 증가한 241억원으로 예상된다. 스몰 럭셔리 선호로 수입 브랜드 매출 성장률은 1년 전 대비 23%로 여전히 견조하고 국내 브랜드는 보브, 지컷 등의 약진으로 같은 기간 4%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코스메틱 매출액은 838억원으로 같은기간 3%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영업이익은 11% 줄어든 69억원으로 전망된다. 수입 브랜드 성장률은 20%를 유지하고 있고 비디비치의 역기저에도 불구 자체 브랜드도 성장하며 코스메틱 이익률은 8% 수준으로 전망된다.



자회사인 톰보이의 매출액은 245억원 영업이익은 20억원으로 각각 1년 전 대비 7%, 125% 늘어날 것으로 추정된다. 정지윤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S.I.Village 리뉴얼과 MZ세대 타깃 마케팅 효과로 온라인 자사몰 매출 증가해 수익성이 향상됐다”며 “라이프스타일 자주는 매출액 647억원을 기록해 손익분기점 수준을 기록했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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