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1등 1000만원 웹툰 찾는다 …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 웹툰 공모전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안전한 세상, 웹툰으로 그리자”

1등 1000만원 웹툰 찾는다 …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 웹툰 공모전 개최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산업안전을 다루는 웹툰 공모전이 열린다. 1등 상금은 무려 1000만원.


안전보건공단은 산업안전을 주제로 ‘세상을 바꾸는 웹툰 공모전’을 마련했다.


공모전은 다양한 연령층이 즐기는 웹툰 콘텐츠를 활용해 산업재해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일으키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된다.


공단은 18일부터 웹툰 공모전 공식 누리집을 통해 공고하고, 9월 한 달간 원고를 접수한다.


장르 제한은 없다. 산업안전보건 또는 산업재해를 핵심 주제로 최소 70컷 이상의 단편 완결스토리 1화를 작성해 출품하면 된다.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공모전 누리집의 공모요강을 참고해 지원서를 작성하고 응모작은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단은 대국민 참여기회 확대와 안전문화의 대중성 확보를 위해 종합 콘텐츠 기업인 CJ ENM과 서울산업진흥원과 함께 공동으로 공모전을 준비했다.


10월에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6개의 작품을 선정한다. 대상은 상금 1000만원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 최우수상에는 상금 500만원과 CJ ENM 대표이사상 및 서울산업진흥원장상, 우수상에는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 CJ ENM 대표이사상 및 서울산업진흥원장상과 상금 200만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최종 당선작은 10월 말 안전보건공단 홈페이지와 SNS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입상작은 CJ ENM을 통한 영상화 검토 기회와 서울산업진흥원의 웹툰 분야 중소기업 네트워크를 이용한 지원도 검토될 예정이다.



안전보건공단 안종주 이사장은 “일터에서의 안전은 누구나 누려야 할 권리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산업재해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좋은 작품이 출품되기를 많이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