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청소년 역량 강화 … 부산 기장군, ‘청소년 권리·참여캠프’ 참가자 모집

시계아이콘00분 4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청소년 역량 강화 … 부산 기장군, ‘청소년 권리·참여캠프’ 참가자 모집 ‘2022년 청소년 권리·참여캠프’ 홍보 포스터.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부산 기장군이 청소년 인재 발굴과 리더 양성을 위한 ‘2022년 청소년 권리·참여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2년 청소년 권리·참여캠프’는 ‘기장군 청소년 참여예산제’ 공모에 선정된 사업이다. 캠프는 여름방학 동안 청소년과 연계된 지역사회의 정책과 환경에 대한 이해와 체험으로 청소년의 역량을 강화하는 교과 연계 프로그램이다.


캠프는 ▲청소년 정책 아카데미 ▲청소년 정책개발 캠프 ▲부산 마을 탐방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청소년 정책 아카데미’는 ▲토크콘서트 ▲팀빌딩, 팀미션 ▲머니카페 ▲Global Citizen ▲MZ리더십 ▲성장나침반 ▲프레젠테이션 활동 등으로 유연한 생각과 논리적 표현 역량을 높이는 2박 3일간의 성장 캠프다.


참여 대상은 기장군에 거주하는 14~19세 청소년으로 1~3기, 기수당 40명씩 총 120명을 모집한다.


오는 12일까지 관내 중·고등학교와 청소년 관련 기관의 추천을 일차적으로 받고 13일부터 20일까지는 기장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청소년 개인별로 신청할 수도 있다.


‘청소년 정책개발 캠프’는 ‘청소년 정책 아카데미’에 참가한 120명의 청소년 중 우수 활동자 40명을 선정해 기장군의 청소년 정책과 청소년 참여예산제 제안을 개발한다.


발굴된 정책과 제안은 2023년 청소년 정책과 청소년 참여예산제 공모 등에 제출될 예정이다.


‘부산 마을 탐방’은 우수 활동자로 선정된 40명이 부산 지역의 청소년 우수정책 사례 마을을 방문해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장군 관계자는 “기장군 청소년 관련 정책들은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개발되고 청소년들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왔다”며 “캠프로 청소년들의 역량이 강화되고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이 개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