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특화형 ESG자가진단 시스템 선보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온라인을 기반으로 서류제출 없이도 기업의 ESG 경영수준을 무료 점검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특화형 ESG자가진단 시스템 선보여
AD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IBK기업은행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도입이 어려운 중소기업에게 ESG를 환기시키고 전파하기 위해 IBK ESG자가진단 툴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IBK ESG자가진단 툴의 특징은 모바일을 통해 진행돼 접근은 편리하고 중기 특화형 지표로 진단은 차별화되며 기업 ESG 경영수준의 진단 결과를 명확하게 보여주는 것이다.


서비스 이용대상은 중소·중견기업 누구나 가능하며 자가진단은 ESG종합·분야별 등급 및 이슈별 진단을 바탕으로 실시된다. 이를 통한 결과물로 개별 기업의 ESG 관리포인트와 개선방향을 제시해 중소기업의 ESG경영 전환을 위한 촉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은행 기업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i-ONE뱅크(기업)에서 배너를 통해 ESG자가진단 시스템에 접속이 가능하며 사업장정보 등록만 하면 간단하게 자가진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IBK ESG자가진단 툴을 통해 중소기업이 ESG경영의 첫 걸음을 IBK기업은행과 함께 하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ESG교육, ESG정밀진단, 심화컨설팅 등 단계별 ESG컨설팅을 통해 중소기업의 ESG경영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