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가양역 실종여성 유서 발견… "내 죽음 슬퍼하지 않았으면"(종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자택서 발견
서울경찰청 드론팀 한강 주변 수색 중

가양역 실종여성 유서 발견… "내 죽음 슬퍼하지 않았으면"(종합) 사진=김씨 가족 제공
AD

[아시아경제 오규민 기자] 지난달 27일 서울 지하철 9호선 가양역 인근에서 실종된 20대 직장인 여성이 유서로 추정되는 글을 남긴 것으로 확인됐다.


6일 아시아경제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 강서경찰서는 지난달 27일 가양역 부근에서 사라진 김가을씨(24)의 자택에서 유서로 추정되는 한글문서를 발견했다. 해당 글은 김씨 소유의 태블릿PC에서 발견됐으며 ‘유언, 내 죽음에 누구도 슬퍼하지 않았으면 해’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이에 경찰은 극단적인 선택 등 다양한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다.


실종 당일인 지난달 27일 김씨는 가양대교 위에서 마지막으로 목격됐다. 김씨는 택시를 탄 후 오후 10시 22분께 가양역 인근에서 내렸고 가양대교 남단 방향으로 걸어서 이동했다. 오후 10시 56분께 인근을 지나던 버스 블랙박스에 김씨가 가양대교 위 남단에 서 있는 모습이 찍혔다.


김씨가 ‘언니가 집에 쓰러져 있을지 모른다’며 119로 신고했던 오후 11시 1분께에도 다른 버스 블랙박스 기록을 통해 같은 장소에 서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8분 뒤인 오후 11시 9분께 같은 장소를 지나는 버스 블랙박스에는 김씨의 모습이 보이지 않았다. 이후 김씨 가족은 김씨가 실종됐다며 경찰에 오후 11시 37분께 신고했다.


경찰은 실종 다음 날인 지난달 28일 이후부터 현재까지 한강 수변을 오전과 오후 각 1회씩 수색하고 있다. 이달 1일부터는 서울경찰청에서 드론을 투입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까지 범죄 관련성을 의심할 정황이 없다”며 “극단적인 선택을 포함한 모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색할 것이다”고 밝혔다.




오규민 기자 moh0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