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릉선 'KTX-이음 고속열차' 31일부터 덕소역 정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덕소역 정차·운행‥ 주말(금·토·일) 4회(상·하행 각 2회)
주광덕 시장, "평일에도 추가 정차하도록 최선 다할 것"

강릉선 'KTX-이음 고속열차' 31일부터 덕소역 정차 KTX-이음 고속열차 [코레일]
AD


[아시아경제 라영철 기자] 서울 청량리역을 출발해 강릉과 동해 등을 운행하는 강릉선 'KTX-이음 고속열차'가 매주 주말과 휴일에 남양주(덕소역)에 정차, 운행한다.


5일 코레일과 남양주시에 따르면, 강릉선 'KTX-이음 고속열차'는 수도권의 주말 관광 수요 등을 고려해 7월 31일부터 주말(금, 토, 일)에 4회(상·하행 각 2회) 운행할 계획이다.


덕소역에는 31일 오전 9시 59분 동해행 열차부터 정차한다.


코레일에서 발표한 강릉선 'KTX-이음 고속열차'의 덕소역 정차·운행은 그간 남양주 시민들의 숙원 사업 중 하나였다.


앞서 남양주시는 '강릉선 KTX' 개통 이전부터 전문가 자문 등을 토대로 덕소역 정차 당위성을 국토교통부와 코레일, 지역 국회의원 등을 통해 지속해서 건의한 바 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강릉선 KTX-이음 덕소역 정차의 벅찬 감동과 기쁨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면서 "김용민 지역구 국회의원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KTX 정차가 주말 4회 운행에 그치지 않고 평일에도 추가 정차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며, 향후 100만 특례시 도약을 위한 '슈퍼성장시대'를 맞아 74만 시민 모두가 편리한 수도권의 교통 허브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북부=라영철 기자 ktvko258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