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소년원 출소한 지 한 달 만에 또 1억원대 범행 10대 검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둔기로 출입문·유리창 깨고 귀금속 훔쳐
도주로 물색 등 치밀한 범행 준비

소년원 출소한 지 한 달 만에 또 1억원대 범행 10대 검거 지난 2일 오전 3시께 군산 시내 한 금은방의 출입문을 부수고 들어간 10대가 진열대에 놓인 귀금속을 훔치는 모습이 폐쇄회로(CC)TV에 포착됐다. 사진=전북경찰청 제공
AD


[아시아경제 이계화 인턴기자] 소년원에서 출소한 지 한 달 만에 전북·대전·충남 등 전국 금은방을 돌며 금품 약 1억원어치를 훔친 10대가 경찰에 체포됐다.


4일 전북 군산경찰서는 특수절도 등 혐의로 A군(19)을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A군은 지난 2일 오전 3시께 군산 시내 한 금은방에서 시계와 팔찌 등 귀금속 250만원 상당을 훔쳐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폐쇄회로(CC)TV 등을 분석해 범행 10시간 만에 고창의 한 PC방에서 A군을 붙잡았다.


A군은 미리 준비한 둔기로 출입문과 진열대를 부수고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으며, 사전에 도주로를 물색하고 입은 옷을 갈아입는 등 치밀하게 범행을 준비한 것으로 파악됐다.


A군은 또 대전과 충남의 금은방에서도 1억원 상당의 귀금속을 훔쳤으며, 과거에도 유사한 범죄를 여러 차례 저질러 처벌을 받은 전력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범행도 소년원에서 출소한 지 한 달밖에 되지 않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범행 수법으로 미뤄 여죄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피의자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해 구체적 범행 경위를 조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계화 인턴기자 withk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