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워홈, 메타버스 플랫폼에 고객상담센터 열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워홈, 메타버스 플랫폼에 고객상담센터 열어
AD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아워홈은 지난 27일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한 고객상담센터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3월 아워홈은 직방과 메타버스 기반 가상 오피스 소마 입주 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소마에 고객상담센터를 구축, 3개월 간 시범 운영을 거쳐 이번에 정식 오픈했다.


아워홈 메타버스 고객상담센터는 비대면 근무 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원격근무방식으로 직원들의 출·퇴근 시간을 절약했으며 오프라인 상담센터와 동일한 환경을 구축했다. 또 원팀(One-team) 근무 체제로 모든 직원이 한 공간에서 빠른 업무 공유와 피드백이 가능하도록 했다. 실시간으로 고객이 접수한 문의 사항을 확인하고 빠른 담당자 배치를 통해 원활한 고객 상담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는 고객 만족도 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실시간으로 고객이 접수한 문의사항을 확인하고 빠른 담당자 배치를 통해 원활한 고객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아워홈은 향후 야간 업무량이 많은 물류센터도 소마에 입주시켜 24시간 고객대응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앞으로 고객상담센터 뿐 아니라 메타버스 환경에서 근무했을 때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업무들은 면밀한 검토를 통해 확대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