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쟁을 아시나요?” … 자유총연맹 거창군지회, 6·25전쟁 사진전·음식 체험전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72주년 맞아 전쟁 참상 알리기

“전쟁을 아시나요?” … 자유총연맹 거창군지회, 6·25전쟁 사진전·음식 체험전 개최 625전쟁 사진전시 및 음식 체험전.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경남 거창군은 한국자유총연맹 거창군지회에서 지난 25일 군청 문화휴식공간에서 회원 20명이 참여해 6·25전쟁 사진 전시와 음식 체험전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6·25전쟁 발발 72주년을 맞아 전쟁의 참상을 군민에게 알리고 이를 통해 자유와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한 취지로 개최했다.


6·25전쟁 사진을 전시하고 당시 전쟁 중 먹던 음식인 보리 주먹밥, 보리떡, 감자떡을 나눠주며 당시 상황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양호진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그간 잊고 지냈던 전쟁의 비극과 슬픔을 되돌아보며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참전용사들과 선열들을 기리고, 자라나는 후손들에게 애국심과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튼튼한 국가안보는 국가의 미래이자 평화통일로 가는 지름길로, 군민들에게 전쟁의 참상을 알리고 통일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의미 있는 행사를 개최한 자유총연맹 거창군지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자유총연맹 거창군지회는 ‘국리민복(國利民福)’ 정신을 바탕으로 통일 준비 민주시민교육, 북한 이탈 주민 정착지원, 국군장병 위문, 어머니 포순이 봉사단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판도 평화와 건전한 사회공동체 구현을 위해 뛰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