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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래미안', 국가고객만족도조사 25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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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래미안', 국가고객만족도조사 25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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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류태민 기자] 삼성물산의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이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에서 2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27일 국가고객만족도조사에서 래미안이 아파트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래미안은 국가고객만족도조사가 시작된 1998년 이후 25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기록을 세웠다. 국가고객만족도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다.


삼성물산은 2005년 건설업계 최초로 아파트 입주고객 대상 서비스 브랜드인 '헤스티아(Hestia)'를 도입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헤스티아 서비스는 단순히 아파트 관리에 머무르던 서비스의 영역을 확대해 고객서비스의 개념을 혁신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삼성물산은 2018년 ‘래미안 홈랩 - 스마트 라이프관'을 공개하고, 음성인식이나 웨어러블 원패스 등 다양한 스마트홈 기술들을 선보였다. 현재는 ‘래미안 RAI(Raemian Artificial Intelligence) 라이프관’으로 이름을 변경하고 인공지능과 로봇, 드론택배 등 미래 기술을 활용한 생활편의 서비스까지 연구하고 있다.


삼성물산은 지난달 층간소음 저감기술 연구 및 실증 시설인 ‘래미안 고요安 Lab’을 개관하고, 정부연구기관 등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가며 공동주택 층간소음 문제해결을 위해 나서고 있다. 삼성물산은 층간소음 저감을 위한 기술과 공법 등을 빠르게 검증해 공동주택에 적용할 계획이다.



김상국 삼성물산 주택본부장 부사장은 “25년간 이어져 온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래미안이 국내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고객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류태민 기자 righ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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