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LX인터내셔널, 고배당 방어주…시장 전망치 뛰어넘는 실적 기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클릭 e종목]"LX인터내셔널, 고배당 방어주…시장 전망치 뛰어넘는 실적 기대"
AD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16일LX인터내셔널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유지, 목표주가 4만7000원을 제시했다. 원자재가격이 추가 강세를 나타내고 있어 자원 부문 이익이 연간 실적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되면서다.


LX인터내셔널의 올 2분기 실적은 시장 전망치를 상회할 것으로 보인다. 2분기 매출액은 5조200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1.6% 증가할 전망이다. 전 부문에서 환율, 운임, 원자재 가격 상승의 영향이 우호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업이익은 2509억원으로 같은기간 99.5% 증가할 전망이다. 자원은 전분기대비 석탄 가격이 가파르게 상승한 가운데 인도네시아 GAM 광산 증산과 팜오일 시황 강세 등의 영향으로 대규모 증익이 예상된다. 트레이딩 및 신성장부문은 호주산 고열량탄 가격이 역사적 고점을 기록하는 과정에서 환율 약세 등의 영향으로 유의미한 마진 확보가 가능했을 것으로 보인다. 물류는 운임이 연초 고점 기록 이후 완만하게 하락하는 흐름에 동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분기대비 외형과 이익규모가 소폭 감소할 전망이나 절대 이익 규모는 여전히 긍정적으로 평가된다.


유재선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최근 발전용 유연탄 가격 변동성이 크지만 3월 이후 t당 300달러 이상으로 형성된 가격은 절대적으로 우호적"이라며 "중국 석탄 재고가 높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음에도 유의미한 하락이 나타나지 않는다는 점에서 당분간 높은 수준이 유지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유 연구원은 "연말로 갈수록 실적기반 고배당 방어주로서의 가치가 부각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