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만취 상태서 '시속 166km' 주행한 40대男… "2명 사망, 3명 사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징역 5년 선고

만취 상태서 '시속 166km' 주행한 40대男… "2명 사망, 3명 사상" 경찰이 음주운전 단속을 하고 있다. /사진=아시아경제
AD


[아시아경제 나예은 기자] 술에 취한 상태로 운전하다 앞서가던 1t 화물차를 들이받아 2명을 숨지고 3명을 사상케 한 40대 남성이 중형에 처했다.


23일 광주지방법원 순천지원 형사1단독(백주연 부장판사)은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위험운전치사상), 도로교통법위반(음주운전) 등 혐의로 기소된 A씨(46)에게 징역 5년을 선고했다.


앞서 A씨는 지난해 11월15일 오후 9시47분쯤 전남 광양시 황금동 황금터널 인근에서 면허취소 수준인 혈중알코올농도 0.090% 상태로 음주운전을 하다 1t 트럭을 들이받았다.


A씨는 당시 시속 166km로 편도 2차로 도로에서 1차로를 달리던 중 앞서가던 1t 화물차 뒤쪽을 들이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 사고로 차에 타고 있던 5명 가운데 4명이 밖으로 튕겨 나갔고, 이 중 2명이 숨지고 나머지 3명은 크게 다쳤다.


A씨는 전방 시속 80km 과속 단속 카메라를 인지하지 못한 상황에서 과속으로 달리다 사고를 낸 것으로 드러났다.



재판부는 "피고인이 초범이고, 중상을 입은 피해자들이 피고인의 선처를 탄원하고 있다"면서도 "음주운전은 사회적 폐해로 법정형이 가중돼 온 점, 숨진 피해자 측 유족들에게는 용서받지 못한 점 등으로 실형은 불가피하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나예은 기자 nye870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