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융·주거 서비스 연계…신한銀, 홈즈컴퍼니와 업무협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원신한커넥트신기술 투자조합 1호 투자와 함께 진행

금융·주거 서비스 연계…신한銀, 홈즈컴퍼니와 업무협약 지난 9일 서울 중구 명동 소재 신한 Expace에서 전필환 신한은행 부행장(가운데)과 정상훈 신한캐피탈 본부장(오른쪽)이 이태현 홈즈컴퍼니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신한은행)
AD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신한은행이 프롭테크(부동산과 IT를 접목한 산업) 스타트업 홈즈컴퍼니와 손 잡과 금융과 주거 서비스 연계 관련 협업을 펼친다.


신한은행은 홈즈컴퍼니와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신한캐피탈에서 운용 중인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전략적 투자 펀드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 투자조합 1호’의 투자와 더불어 진행됐다. 신한은행은 이번 협력을 통해 금융과 부동산 관련 분야에서 홈즈컴퍼니와 협업 할 계획이다.


홈즈컴퍼니는 국내 최초 기업형 주거공유 서비스인 '홈즈스튜디오'를 시작으로 주택과 숙박 관련 개발·중개·운영을 수행하는 종합 프롭테크 스타트업이다.


신한은행과 홈즈컴퍼니는 ▲홈즈스튜디오, 홈즈스테이, 홈즈타운 대상 금융서비스 제공 ▲신한은행 고객 대상 부동산 종합서비스 협력 ▲부동산 데이터 교류·협력을 통한 고객 서비스 발굴 및 신사업 추진 등의 공동사업을 함께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최근의 프롭테크 경향을 반영해 금융과 부동산의 새로운 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차별화된 부동산 종합 서비스를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