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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청송사과유통센터와 협약…신선식품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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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청송사과유통센터와 협약…신선식품 강화 자동화 설비를 갖춘 송원APC 작업장 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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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전진영 기자] 이마트24는 지난 27일 청송사과유통센터와 '이마트24 지정센터 협약 및 현판식'을 진행했다.


28일 이마트24에 따르면 청송사과유통센터를 위탁운영중인 송원APC는 국내 최대 사과 공급 업체로, 당도선별·세척·포장 등 최신식 설비와 노하우를 겸비한 업체다.


이번 지정센터 협약을 통해 청송 지역 사과 농가는 판로를 확보할 수 있게 됐으며, 이마트24는 국내 대표 사과 산지 중 한 곳인 청송지역의 엄선된 고품질 사과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는 상생 구조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사과는 식사 대용 및 간식으로 1년 내내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지는 핵심 과일 중 하나로, 이번 협약으로 과일 경쟁력을 보다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또 이마트24는 오는 29일부터 친환경 채소와 무항생제 냉동삼겹살도 도입하며 신선식품을 강화한다.


이마트24가 도입하는 친환경 채소는 유기농, 무농약 인증을 받은 상추, 감자, 양파, 깐마늘, 깻잎, 등 10종이다. 평소 구매가 많은 채소를 중심으로 1~2인 가구가 즐기기 적당한 소포장으로 판매한다. 가격은 1700원~2700원이다.


상품 패키지에는 친환경 채소의 우수성에 대한 안내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를 넣어 고객 신뢰도를 높였으며, 사회적 기업에서 공급하는 상품인 만큼 수익금의 일부는 소외계층에게 기부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무항생제 냉동삼겹살 '설성목장 냉동한돈'도 도입한다. 설성목장 냉동한돈은 회원 농가 시스템으로 엄격히 관리되는 농장에서 건강하게 사육한 한돈만을 엄선해 급속 냉동한 상품으로 1~2인이 즐기기 좋은 양(300g)으로 구성됐다.


이마트24가 이처럼 신선식품을 강화하는 것은 1~2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근거리 편의점에서 신선식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24 최근 3년간 신선식품 매출은 매년 평균 50% 이상씩 증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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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상현 이마트24 신선식품 MD는 “가까운 편의점에서 근거리 쇼핑을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고품질 상품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지정센터 협약을 진행하고, 친환경 채소 등을 도입하고 있다”며 “편의점에서도 품질 좋은 신선식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인식이 퍼지고 있는 만큼 고객들의 호응도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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