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동창의예술놀터 운영시간· 인원 확대...인기 폭발?

시계아이콘00분 57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9일부터 수·금요일 오후 8시까지 시범운영, 주말 이용인원 160명까지 확대... 창의예술놀터 4층 전면 개방, 전통놀이, 보드게임 등 다양한 놀이로 어린이들 맞아

성동창의예술놀터 운영시간· 인원 확대...인기 폭발? ‘아빠 이중섭’프로그램 참가자들과 함께한 정원오 성동구청장
AD

성동창의예술놀터 운영시간· 인원 확대...인기 폭발? 성동아이사랑 복합문화센터 건물 전경(창의예술놀터는 3,4층에 위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어린이 창작활동의 명소 성동창의예술놀터가 운영시간과 이용인원을 확대하며 아이들을 위한 즐거운 체험의 시간을 마련했다.


이달 9일부터 수요일과 금요일은 오후 8시까지 시범운영, 주말에도 하루 160명까지 이용인원을 늘린다. 또, 기존 평일 오후 6시까지 주말 하루 98명(49명씩 2회)으로 제한하던 운영시간과 이용인원을 대폭 확대했다.


이용시간과 함께 다목적홀, 미디어아트존 등이 있는 창의예술놀터 4층을 전면 개방하며 놀이공간도 확충해 다양하게 구성했다.


다목적홀에는 ‘신나는 놀이 판, 벌리다’ 테마로 우리나라 전통놀이인 굴렁쇠, 딱지놀이, 공기놀이, 투호, 제기차기, 가위바위보 게임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했다. 미디어아트존에는 영유아, 어린이들의 인지발달 및 가족, 친구 관계형성에 도움을 주는 스플랜더, 할리갈리, 젠가, 루미큐브, 러시아워 등 다양한 보드게임도 마련했다.


‘예술놀이 테라피’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창의예술놀터 확대 운영은 코로나19로 지친 어린이의 마음을 치유하고 창의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추진됐다.


앞으로도 창의예술놀터의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및 활동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해 어린이들이 예술적 감수성과 사회성을 키우고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해소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적극 마련할 방침이다.


창의예술놀터가 위치한 성동아이사랑 복합문화센터는 연면적 1292.51㎡, 건축면적 458.55㎡ 지상 4층 규모로 층별로 뮤직 키즈스튜디오, 공동육아나눔터, 디지털아트존, 아트플레이존, 미디어아트존, 다목적홀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 가족이 함께 즐기고,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문화 체험관이다.


지난해 7월 개관하며 ‘할로윈 예술놀이’, ‘내손안의 작은 음악회 칼림바’, ‘샌드아트와 함께 떠나는 감성예술’ 등 예술을 결합한 창의적인 프로그램들이 운영되고 있다. 지난달에는 화가 이중섭을 주제로 한 ‘아빠이중섭’을 통해 가족 참여를 이끌어내는 등 프로그램마다 높은 호응과 인기를 보이며 아이들과 온가족의 핫플 성동구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AD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보낸 우리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창의예술놀터를 이용하며 더욱 행복한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며 “앞으로 예술분야에서 꿈을 이뤄나가는데 도움이 되도록 다양하고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