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인제 서울시의원 구로구청장 출마선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신(新) 구로 경제청' 건설’로 구로구민 우선 채용 환경 조성 추진... ‘구청장 직속의 도시계획 신속 통합TF 설치'해 재건축 재개발 지원 추진... ‘아픈 아이 없는 구로’를 위해 100만원 이상 의료비 청구시 구청 지원 추진

김인제 서울시의원 구로구청장 출마선언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시의회 김인제(더불어민주당, 구로) 의원이 ‘경제를 강하게, 구로를 새롭게’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구로구청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인제 구로구청장 출마예정자는 31일 출마선언 후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2동 2층 기자단과 만남에서 “절박한 민생의 현장에서 완전히 새로운 구로의 미래를 열어가겠다”며 “새롭게 앞서가는 구로! 김인제가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의원은“성장이 멈춘 사회, 뒤쳐진 구로로 남을 것인지 “새롭게 앞서가는 구로의 미래로 나아갈 것인지를 선택해야 한다”며 “새롭게 앞서가는 구로의 미래를 위해 ‘실천하는 혁신 구청장’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김 의원은 이를 위해 ▲함께 성장하는 미래 구로 ▲사람이 숨쉬는 안전 구로 ▲고르게 발전된 균형 구로 ▲사람을 키우는 교육 구로 ▲민생을 지키는 복지 구로 ▲참여와 자치가 실현되는 구로 등 모두 여섯 가지를 실현방안으로 제시했다.


그는 제시한 여러 공약중 특히 3가지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첫 번째는 ‘신(新) 구로 경제청'의 건설’로 이를 통해 구로구민 우선 고용시 인센티브를 제공하겠다는 내용이라고 설명했다.


두 번째는 ‘구청장 직속의 도시계획 신속 통합TF 설치'로 재건축 재개발이 속도가 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세 번째로 ‘아픈 아이 없는 구로’를 위해 100만원 이상 의료비 발생시 구청에서 10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의료비를 지원하겠다고 공약했다.


김인제 의원은 이날 출마 기자회견에 앞서 새벽 인력시장과 전통시장을 방문 후 고(故)김근태 의장 기념도서관을 찾아 출마 의지를 다졌다.



이날 고 김근태 의장 기념도서관은 민평련 소병훈(국회의원)대표, 우원식 국회의원, 인재근 국회의원 등이 함께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