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징주]국토부 등록말소 요청에 현대산업개발·HDC랩스 이틀째 ↓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특징주]국토부 등록말소 요청에 현대산업개발·HDC랩스 이틀째 ↓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이명환 기자] HDC현대산업개발HDC랩스가 29일 오후 7%에 가까운 하락세를 그리고 있다. 전날 국토교통부가 HDC현대산업개발(현산)에 엄중한 처분을 서울시에 요청하며 등록말소 가능성이 불거진 탓으로 풀이된다.


이날 오후 2시25분 현재 HDC현대산업개발은 전 거래일 대비 6.17%(1000원) 내린 1만5200원에 거래 중이다. 계열사인 HDC랩스도 전날보다 7.08%(800원) 하락한 1만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국토부는 지난 1월 광주 서구 화정아이파크 신축공사 현장 붕괴사고의 원인과 피해 규모를 볼 때 원도급사인 현대산업개발에 대해 가장 엄중한 처분이 적용될 필요가 있다며 등록말소 또는 영업정지 1년을 부과할 것을 서울시에 요청했다고 밝혔다.



현산 측은 29일 열린 주주총회에서 사과의 뜻을 밝혔다. 이날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권순호 현산 대표이사는 "뼈아픈 반성과 엄중한 책임감으로 사고 수습에 최선을 다하고, 환골탈태하는 각고의 노력으로 소비자와 주주 여러분의 신뢰를 회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고개를 숙였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