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 스타트업 세계에 알린다…키위테크, '코리아 벤처 페어'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국 스타트업 세계에 알린다…키위테크, '코리아 벤처 페어' 개최
AD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미국 소프트웨어 개발사이자 투자사인 키위테크가 ‘코리아 벤처 페어'를 개최하고 한국의 혁신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세계에 알린다.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키위테크는 전세계의 초기 및 성장기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벤처 생태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처음으로 한국기업 대상의 글로벌 벤처 행사를 개최하며, 행사는 오는 4월1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키위테크는 한국 스타트업의 기술력과 창의성을 높이 평가해 미국의 투자기관 및 기업과 연계, 투자유치 및 사업화를 지원하고자 했고 이번 행사를 통해 실질적 성과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Mohsin Syed 키위테크 대표는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처음 진행하는 행사인 만큼 미국 투자자들의 관심이 어느때보다 크다"면서 "한국 스타트업 기술력은 이미 글로벌 경쟁력을 갖췄으며, 글로벌 벤처투자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자신한다"고 밝혔다.


행사를 공동 주최하는 스타트업리서치 이승혁 대표는 "그동안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은 공공영역에서 간헐적으로 진행됐지만, 이번처럼 미국 현지 SW기업이 미국 투자자·기업들과 직접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는 것은 지속가능한 네트워크 확보 차원에서 의미있는 일이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의 글로벌화를 직접적으로 돕고 있는 각계의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해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 및 글로벌 경쟁력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유안타증권, (주)이녹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나눔엔젤스가 이벤트 파트너로 참여하며 미국 자산가, 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가 참여해 한국을 대표하는 8개 기업들의 피칭을 듣는다.



코리아 벤처 페어는 키위테크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신청이 가능하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