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징주]보수당 재집권, 남북관계 얼어붙나…대북 관련주 급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특징주]보수당 재집권, 남북관계 얼어붙나…대북 관련주 급락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20대 대통령 선거가 막을 내린 10일 국내 증시에서 대북 관련주가 일제히 급락세를 보이고 있다.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당선되면서 남북관계 경색 우려가 주가를 끌어내린 것을 보인다.


아난티는 이날 오전 9시35분 기준 전일대비 10.98%(1000원) 하락한 8100원을 기록 중이다. 이 종목은 장 초반 8000원 아래로 떨어지기도 했다. 대아티아이도 이날 11.33%(520원) 하락한 40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아난티는 금강산 관광지구 내에 아난티 골프&온천 리조트를 보유 중이다.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남북관계 개선 기대감으로 급등했지만 남북관계가 경색된 이후 조정을 겪었다. 대아티아이는 철도신호제어 시스템 전문업체로 남북철도 개통 이슈로 대북 테마주로 묶였다.


개성공단 관련주로 분류됐던 인디에프(-10.98%) 제이에스티나(-7.28%) 등도 가파르게 하락 중이다.



일신석재도 이날 8.13% 하락했는데, 대주주인 통일교 재단이 파주시에 종교시설 등 토지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련주로 분류된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