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네이버는 SSG닷컴과 hy(한국야쿠르트)와의 제휴를 통해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
네이버는 SSG닷컴과의 협업을 통해 첫 새벽배송 서비스를 선보인다. 지난해 이마트몰과 트레이더스의 장보기 서비스 입점에 이은 세번째 장보기 제휴로, SSG닷컴 자동화 물류센터 네오(NE.O)를 통해 자정 안에 주문한 상품을 다음날 오전 6시까지 빠르게 배송한다.
네이버 장보기 이용자들은 아침 식사를 위한 찬거리나 베이커리류는 물론, 가정간편식과 SSG푸드마켓에서 취급하는 프리미엄 먹거리 등 약 2만 여종의 상품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hy의 온라인몰 ‘프레딧’ 장보기도 제공한다. 유제품이나 밀키트, 유기농 신선식품들을 취급하며, 1개만 구매해도 원하는 날짜에 맞춰 무료 배송이 가능하다.
네이버는 마트 장보기, 친환경 먹거리, 동네시장 등 다양한 장보기 상품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해나가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4분기 기준 당일 장보기의 거래액과 상품 주문건수가 전년 대비 각각 270%, 240% 증가했다. 월 3회 이상 네이버에서 장보기를 하는 이용자도 전년 대비 300% 이상 증가하는 등 충성 이용자도 확대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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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평송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 책임리더는 "올해도 새벽배송과 당일배송, 라스트마일 실험 등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편리한 장보기 흐름을 뒷받침할 검색과 전시, 장바구니, 추천 기능 고도화 및 단골 혜택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등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키워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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