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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가상세계 상품 판매회사 인수…메타버스 전환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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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가상세계 상품 판매회사 인수…메타버스 전환 가속화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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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 나이키가 가상세계 상품을 판매하는 회사를 인수하며 메타버스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나이키는 가상세계에서 운동화와 같은 디지털 상품을 판매하는 스타트업 'RTFKT'를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인수금액 등 구체적인 계약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존 도나호 나이키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성명에서 "이번 인수는 나이키의 디지털 전환으로 속도를 내는 또 다른 조치"라며 "스포츠, 창의성, 게임, 문화의 교차점에서 선수들과 크리에이터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10월 나이키는 자사 로고와 'Just Do It', '에어 조던', '점프맨' 등 7개 상표에 대해 미국 특허청(USPTO)에 온라인 상표 등록을 신청한 바 있다.


이어 지난달에는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와 협업해 가상세계인 '나이키랜드'를 구축했다. 고객들은 나이키랜드에서 각종 놀이를 즐기며 자신의 캐릭터를 디지털 형태의 나이키 제품으로 꾸밀 수 있다.



나이키는 페이스북이 브랜드명을 '메타 플랫폼'으로 바꾼 이래 부상하고 있는 가상세계에 뛰어든 대형 브랜드 중 하나라고 주요외신은 전했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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