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의대 학생팀, 대한인간공학회 캡스톤경진대회·논문경진대회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동의대 학생팀, 대한인간공학회 캡스톤경진대회·논문경진대회 수상 인간·시스템디자인공학전공 3학년 김은솔, 강윤아 학생과 대학원 화학·환경·산업공학과 석사과정의 김석현 학생이 ‘2021 대한인간공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캡스톤경진대회 최우수상과 논문경진대회 장려상을 받았다.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수습기자] 동의대 인간·시스템디자인공학전공 학생이 ‘2021 대한인간공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캡스톤경진대회 최우수상과 논문경진대회 장려상을 받았다.


인간·시스템디자인공학전공 3학년 김은솔, 강윤아 학생은 캡스톤경진대회에서 ‘Covid-19로 발생하는 폐마스크 수거와 활용 가능 인공지능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을 제안해 최우수상을 받았다.


대학원 화학·환경·산업공학과 석사과정의 김석현 학생은 ‘운전자 감성에 영향을 미치는 센터페시아 설계 : 고급감을 고려하는 방법으로’를 주제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김 씨는 논문에서 자동차 실내 장치 중에 하나인 센터페시아 설계를 할 때 사용자의 감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한 방법론을 제안했다.


대한인간공학회는 1982년 창립됐다. 현재 2000여명의 회원과 정회원 50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학회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6회 발간과 두 차례의 학술대회를 개최해 캡스톤경진대회와 인간공학 디자인상, 인간공학 학술상을 시상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수습기자 bsb0329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