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담양군, 민원 서류 발급 ‘지문인식 무인 발급기’ 이용하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담양읍사무소 ‘24시간 운영 무인민원발급기 옥외부스’ 설치

담양군, 민원 서류 발급 ‘지문인식 무인 발급기’ 이용하세요
AD


[담양=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 담양군은 군민들의 민원 서류 발급 편의를 위해 담양읍사무소 민원실 출입구에 언제든 이용이 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 옥외 부스를 설치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무인민원발급기는 비대면 사회로의 변화 대비와 담양읍 내 공동주택 아파트 입주 및 건립에 따른 민원의 증대가 예상됨에 따라 설치를 추진했다.


이번에 설치한 읍사무소 무인민원발급기는 청사 건물과 분리된 독립 부스 형태로, 휠체어를 이용하는 주민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경사로와 자동출입문을 설치했으며 내부에는 냉·난방기와 CCTV, 무인경비시스템을 갖췄다.


무인민원발급기에는 시각장애인용 키패드와 음성안내·점자라벨, 저시력자를 위한 화면확대기능, 청각장애인용 화면안내 등 장애인 접근성 편의 기능은 물론 모든 증명서의 신용카드 결제도 가능해 86종의 민원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담양군은 현재 총 6대(군청, 고서면, 창평면, 대덕면, 수북면, 대전면)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에는 미설치된 읍·면 6개소와 담양읍 단위농협 1개소에도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