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S25, 무인 편의점에 AI 카메라 방범 시스템 도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GS25, 무인 편의점에 AI 카메라 방범 시스템 도입 22일 GS25가 인공지능(AI) 카메라가 적용된 무인편의점 방범 시스템을 도입했다.
AD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GS25는 업계 최초로 보안업체 SK쉴더스와 손잡고 인공지능(AI) 카메라가 적용된 무인편의점 방범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신규 무인편의점 30여점을 시작으로 기존 무인편의점과 하이브리드 매장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해당 매장에는 6∼8대의 AI카메라가 설치돼 이상 상황을 감지한다. 고객이 쓰러지거나 오랜 시간 매장을 돌아다니는 경우, 금고나 사무실이 열리는 등 위급 상황을 자동 감지해 24시간 SK쉴더스의 관제 센터에 자동으로 연결한다.


GS25는 지난달 기준 총 536개 무인점포와 하이브리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10월까지 야간 무인 운영 점포의 심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2% 증가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무인 편의점 전용 방범 시스템 상용화는 보다 안심하고 운영할 수 있는 환경 마련을 원하는 무인 편의점 운영 경영주에게 획기적인 솔루션을 제공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보다 효율적인 점포 운영 시스템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