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BGF리테일, 위드 코로나로 편의점내 가장 빠른 회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한국투자증권은BGF리테일에 대해 '위드 코로나'에 따른 등교 정상화 및 나들이 수요 회복이 본격화되면 산업내 빠른 객수 회복이 가능하다며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22만원을 유지한다고 5일 밝혔다.

[클릭 e종목]"BGF리테일, 위드 코로나로 편의점내 가장 빠른 회복"
AD


김명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코로나19 이후 점포를 많이 늘린 순수 편의점 기업인 BGF리테일의 매력도 상승이 예상된다"며 "산업내 빠른 객수 회복시 BGF리테일의 주당순이익(EPS) 증가가 예상되고 이에 따른 주가 상승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BGF리테일은 지난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1조836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9.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695억원으로 9.1% 늘었다. 올해 8월 잇단 강수로 인해 기존점 매출 신장률이 -1.2%로 부진하며 3분기 기존점 신장률이 2분기대비 2.0% 낮은 1.5%를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시장 전망치를 소폭 밑돌았지만, 개점 수요가 변함없이 견고한 점은 긍정적이라는 평가다. 특히 지난 9월 기존점 신장률은 4.1%로 시장 평균 점포당 매출 증가율 2.5%를 크게 상회했다. 수제맥주 등 PB(자체 브랜드) 성공에 따른 제품 차별화 전략이 성공한 것으로 풀이된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