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골프웨어·아웃도어 강화" 롯데홈쇼핑, 스포츠웨어 특화 프로그램 확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1분 08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골프웨어·아웃도어 강화" 롯데홈쇼핑, 스포츠웨어 특화 프로그램 확대 롯데홈쇼핑 단독 패션 브랜드 '지오스피릿' 골프웨어 라인 출시.
AD


올해 애슬레저룩 주문건수 2배 신장, 스포츠 프로그램 운영 확대
9월22일 스포츠웨어 전문 프로그램 '런 바이 스타일' 선봬, 주문액 10억원 이상
오는 10일 골프 프로그램 '선데이굿샷' 개편…캠핑, 등산 등 신규 테마 내놔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롯데홈쇼핑은 '위드 코로나'로의 전환을 앞두고 야외 활동에 대한 기대감으로 스포츠웨어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신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골프 테마 방송을 개편하는 등 스포츠웨어 특화 프로그램을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최근 근거리 외출은 물론 야외 활동, 전문 스포츠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도가 높은 스포츠웨어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의 올해(1월1일~9월30일) 트랙수트, 트레이닝복 등 애슬레저룩 주문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2배, 골프웨어는 약 40% 증가했다. 이에 따라 '스포츠·캐주얼' 콘셉트로 신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기존 골프 테마 프로그램의 판매 상품군을 확대하는 등 스포츠 특화 프로그램 운영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22일 스포츠웨어 전문 프로그램 '런 바이 스타일(Run by Style)'을 출시했다. 당일 방송에서 '캘빈클라인 퍼포먼스'의 '패딩베스트'와 '트레이닝 셋업'을 단독으로 선보여 주문금액 10억원 이상을 달성했다. 향후 '지프', '리바이스' 등 스포츠웨어 인기 브랜드 상품을 선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오는 6일 오후 7시40분에는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 '몽벨'의 '플리'’를 선보인다. 방송 중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요가매트', '짐볼' 등 홈트레이닝을 위한 사은품도 제공한다.


골프 테마 프로그램 '선데이굿샷'도 개편해 '캠핑', '아웃도어' 등 새로운 테마로 상품군을 확대한다. 지난해 10월 출시한 '선데이굿샷'은 'PGA', '커터앤벅' 등 트렌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현재까지 누적 주문금액 약 130억원을 달성했다. 개편 후 첫 방송인 오는 10일 오전 10시엔 롯데홈쇼핑 단독 브랜드 '지오스피릿'의 골프웨어 라인을 최초로 선보인다. 야외 라운딩을 위한 '니트 패딩'을 비롯해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도가 높은 '풀오버'를 하나의 세트로 구성했다. 방송 중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 적립 혜택과 추첨을 통해 '롯데스카이힐CC 이용권'도 제공한다.



강재준 롯데홈쇼핑 패션부문장은 "최근 '위드 코로나'에 대한 기대감으로 야외 활동에 적합한 스포츠웨어가 가을 패션 아이템으로 선호도가 증가함에 따라 관련 프로그램 운영을 강화하고 있다"며 "향후 고객 수요를 반영해 일상 생활부터 아웃도어, 전문 스포츠에서 활용할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