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세계免×서초문화재단, 온라인 공연 '하트 콘서트'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신세계免×서초문화재단, 온라인 공연 '하트 콘서트' 개최 서초오케스트라와 하트하트오케스트라의 협연.
AD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신세계면세점은 오는 15일 비대면 온라인 공연 '하트 콘서트(Heart Concert)'를 연다고 1일 밝혔다. 이로써 서초문화재단과 함께한 발달장애인 '하트하트오케스트라' 지원 사업을 마무리한다.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8월부터 서초문화재단과 협력해 하트하트오케스트라의 발달장애인 단원들이 음악적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교육을 지원해왔다. 단원들은 8월부터 9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서초 음악 아카데미 교육을 수료했다.


하트하트오케스트라 단원들과 배종훈 예술감독이 이끄는 서초교향악단이 함께 준비한 비대면 공연 '하트 콘서트'를 마지막으로 지원 사업을 마무리한다. 공연 영상은 오는 15일 오후 7시30분 서초문화재단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이번 공연에서는 사라사테의 카르멘 환상곡, 모차르트의 호른 협주곡, 브루흐의 바이올린 협주곡, 다비드의 트롬본 협주곡, 랄로의 첼로 협주곡, 아르반의 베니스의 축제 등 유명 연주곡들을 선보인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오케스트라 지원사업은 발달장애인들의 음악적 역량을 강화하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의 인식을 긍정적으로 개선시키는 사례가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면세점은 하트하트오케스트라 지원사업 이외에도 클래식 인재 육성 사업 지원, 참전용사 후손 장학 사업, 중부소방서 방화복 전용 세탁기 기증 등 문화·예술 사업 발전 및 지역사회 상생을 위해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