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기현, 취임 100일 맞이…"뼈를 깎는 변화·혁신 주도할 것"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김기현, 취임 100일 맞이…"뼈를 깎는 변화·혁신 주도할 것"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AD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취임 100일을 맞이한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더 확실한 '변화'와 '혁신'을 강조했다.


5일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민으로부터 사랑 받는 정당이 되기 위해서는 우리 당이 더 확실한 변화와 혁신을 해야 한다"며 "'꼰대·수구·기득권' 세력에 의해 고통 받고 있는 국민들 곁에서 국민과 함께 문재인 정권에 대한 심판과 정권교체를 위한 뼈를 깎는 변화와 혁신을 계속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지난 4월30일에 선출됐다. 주호영 전 원내대표에 이어 제21대 국회 국민의힘의 두 번째 원내대표다.


김 원내대표는 야당이 법사위원장을 다시 가져온 것을 100일 간의 성과 중 하나로 꼽았다. 그는 "제21대 전반기 1년차 국회 원 구성은 민주주의 기본원칙이 훼손된 폭거였다. 여당의 법사위원장 강탈로 시작된 '비정상 국회'를 새로운 원 구성 협상으로 정상화시켰다"며 "곁불은 쬐지 않는다는 결기와 소신으로 국민의힘 의원들의 마음을 한데 모으면서, 결국 하반기 법사위원장은 국민의힘이 맡는다는 결과를 도출해냈다"고 강조했다.


정권 교체를 위해 당의 화합을 이끌어낸 것도 강점으로 내놨다. 김 원내대표는 "성공적인 전당대회를 이끌고, 원내대표로서 36세, 0선 당대표와 당 지도부가 빠른 시간 안에 안정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중심추 역할을 했다"며 "의원들이 자신의 전문영역과 정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원내대표실 문을 활짝 열고 소통과 대화를 통한 스킨십을 강화한 것도 당의 단합이 강화된 요인 중 하나라고 본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그는 정책위원회의 실질적 역할 강화, 민생 최우선 기조 등을 100일 성과로 봤다.



내년 대통령 선거를 통한 '정권 교체'에도 집중했다. 김 원내대표는 "보다 진솔한 자세로 국민들께 희망을 드리고, 대한민국의 회복과 도약을 위해 내년 대선을 반드시 승리로 이끌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