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NH농협생명, 홍은사거리에 도시숲 조성…ESG경영 박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NH농협생명, 홍은사거리에 도시숲 조성…ESG경영 박차 NH농협생명은 22일 서울 서대문 농협생명 본사에서 사단법인 생명의숲과 함께 도시숲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와 김인호 생명의숲 공동대표.
AD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NH농협생명은 22일 서울 서대문 농협생명 본사에서 사단법인 생명의숲과 함께 도시숲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농협생명에서 전달한 기부금은 서울 홍은사거리 교통섬 내 숲 조성에 사용될 예정이다. 교통섬 내 숲 조성은 도심 내 소규모 유휴공간을 녹지로 활용, 차량 미세먼지와 도시열섬현상으로 열악해지는 도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섬 숲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실시했다. 시민과 고객에게 생활권녹지를 제공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겠다는 취지다.



김인태 농협생명 대표는 "방치된 유휴공간을 활용해 도시에서 점차 사라져가고 있는 숲과 휴식공간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도시 환경 개선과 같은 친환경, 지역사회 발전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