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남도, 경력단절여성 대상으로 여성공동체 창업팀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30~50대 경력단절여성 등 3명 이상 구성, 팀당 최대 1500만원 지원

경남도, 경력단절여성 대상으로 여성공동체 창업팀 모집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박새얀 기자] 경상남도는 여성공동체 창업팀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여성공동체 창업지원 사업은 여성들이 함께 창업한 후 지속적인 지원으로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사업 대상은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사회적 경제영역 진입으로 지속적인 활동 의지가 있는 창업팀이다.


특히 요양·돌봄·간병 서비스 분야의 경우 가점을 부여한다.


도내 30~50대 경력 단절 여성 등 3명 이상으로 구성된 팀으로,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를 보유하지 않은 자여야 한다.


각 창업팀은 공통 교육 90%를 이수하면 창업 보육비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창업을 위한 홍보, 시제품 제작, 인테리어 등을 위한 비용을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각 창업팀은 지원 종료 시까지 반드시 법인 설립을 완료해야 한다.


모집 완료 후 창업 과정에 필요한 교육 제공 및 사회적경제 영역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지원한다.


창업 완료 후에는 기준 실적 이상을 달성하면 지속 가능한 운영을 위한 지원을 할 계획이다.



공동체 창업팀 신청은 7월 6일까지 이메일 접수로 가능하다. 지원내용 및 신청·접수, 사업 진행 관련 문의는 모두의 경제 사회적협동조합 창업지원단으로 하면 된다.




영남취재본부 박새얀 기자 sy7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