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남도 산업 현장 최고 장인은 누구? … 매년 100만원 장려금 지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37개 분야 98개 직종 중 5명 이내 선정

경남도 산업 현장 최고 장인은 누구? … 매년 100만원 장려금 지급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박새얀 기자] 경상남도는 지역 산업 현장에서 최고 수준의 숙련 기술을 보유한 기술자를 대상으로 '2021년 최고장인'을 선정한다고 17일 밝혔다.


최고 장인은 37개 분야 98개 직종 중에서 5명 이내로 선정한다. 후보자 접수는 21일부터 7월 16일까지다.


신청 자격 요건은 도내 산업현장 직접 종사자, 15년 이상 산업 현장 종사자, 성과 우수자, 산업화 및 현대화 실적 우수자(공예 분야)이다.


신청 희망자는 시장·군수, 도내 사업장(대표), 도 단위 업종별 협회장의 추천을 받아 경남도 노동정책과 또는 시군 노사 협력 담당 부서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경남도 누리집 '도정 소식-공지사항'의 관련 공고에 포함된 서식을 참고하면 된다.


최고장인 선정자는 오는 9월부터 심사를 진행해 10월 중 결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최고 장인에게는 증서 및 동판 수여와 함께 매년 100만원씩 5년간 총 500만원의 장려금이 지급된다. 또한 국내 산업 현장 시찰 기회도 부여한다.



한편 도내에는 2007년부터 지금까지 총 66명이 장인으로 선정돼 각 분야에서 중소기업 기술지원 및 중·고등학생 진로지도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박새얀 기자 sy7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