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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전자담배 ‘릴 솔리드 2.0’, 유라시아 4개국 신규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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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전자담배 ‘릴 솔리드 2.0’, 유라시아 4개국 신규 진출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 2.0’와 전용스틱 '핏' (사진제공=KT&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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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KT&G가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과 글로벌 협업을 통해 2분기 유라시아 권역 4개국에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 2.0’ 및 전용스틱 ‘핏’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KT&G와 PMI는 14일(현지시간) 아르메니아에 ‘릴 솔리드 2.0’과 ‘핏’ 판매를 개시했다. 앞서 양사는 3일과 7일 각각 세르비아와 키르기스스탄에 동일 제품을 선보이며 유럽 동남부와 중앙아시아까지 시장을 넓혔다. 5월13일에는 카자흐스탄에 ‘릴 솔리드 2.0’과 ‘핏’을 올해 첫 출시한 바 있다.


‘릴 솔리드 2.0’은 소비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성능과 디자인이 한층 개선된 KT&G의 궐련형 전자담배 2세대 모델이다. 국내에는 올해 1월 전국 출시돼 업그레이드된 배터리 효율과 인덕션 히팅 기술 등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지에 출시된 제품은 ‘스톤 그레이’와 ‘코스믹 블루’ 두 가지 색상이다. 전용스틱은 ‘핏 레귤러’, ‘핏 레귤러 스카이’, ‘핏 크리스프’ 등 총 7가지 종류이며, 각 국가의 시장 상황에 따라 나라 별로 3~4종 판매 중이다.


KT&G와 PMI는 지난해 궐련형 전자담배 ‘릴’의 해외 판매를 위한 제품 공급 계약을 맺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에 ‘릴 솔리드 1.0 ’을, 일본에는 ‘릴 하이브리드 2.0’을 출시한 바 있다. 지난해 3개국에 이어 올해 2분기 ‘릴 솔리드 2.0’을 신규 4개국에 판매함으로써 ‘릴’은 총 7개국에 진출하게 됐다.



임왕섭 KT&G NGP사업단장은 “‘릴 솔리드 1.0’과 ‘릴 하이브리드 2.0’이 현지시장에서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릴 솔리드 2.0’도 판매호조가 기대된다”며 “하반기에도 PMI와 협업을 통해 해외시장의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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