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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휴가 이어 해외까지"…여행 재개에 분주한 유통업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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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휴가 이어 해외까지"…여행 재개에 분주한 유통업계 해외여행 상품이 기지개를 켜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13일부터 유럽, 동남아 등 해외 인기 여행지 상품 판매를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필리핀 헤난 리조트' 상품은 주문금액 14억원을 넘어섰다. 사진은 롯데홈쇼핑 해외여행상품 판매 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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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여름휴가 시즌 여행 기대감이 고조되면서 유통업계가 반색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예방 백신 접종 인구가 10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접종이 속도를 내면서 멈춰있던 해외여행 수요가 다시 눈을 뜨자 여행·면세업계도 오랜만에 분주한 모습이다.


◆국내여행에도 백신 인센티브

11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제주·강원 등 주요 관광지 특급호텔의 여름 성수기(7~8월) 객실 예약률은 주말 기준 90%를 웃돌고 있다. 한 특급호텔 관계자는 "올해는 예년보다 빠르게 여름휴가 준비에 나서는 모습"이라며 "7~8월 전 객실이 만실에 가까운 점유율을 보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시내호텔도 여름 호캉스객 맞이로 분주하다. 예년보다 빠르게 야외 수영장을 열고, 애플망고를 비롯해 수박, 블루베리 등 각종 과일을 얹은 빙수 메뉴도 일제히 내놨다. 특히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들에게 인센티브를 주는 프로모션이 눈에 띈다. 신라스테이는 백신접종을 1차 이상 완료한 이들을 대상으로 접종 당일 병원에서 호텔 이동 시 최대 1만원의 택시 요금을 지원하고 붙이는 쿨패치, 비타민 음료 등으로 구성된 '케어 키트'를 제공하는 패키지를 내놨다. 뷔페 레스토랑 20% 할인도 제공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은 6월8일부터 7월11일까지 백신 접종자 본인 및 동반 고객이 '룸온리' 객실 예약 시 조식을 1인당 1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0원 조식'은 최대 2인까지 이용 할 수 있다.


여름휴가 준비에 수영복 매출도 상승세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3월부터 이달 7일까지 수영복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47% 증가했다. 지난해 수영복 매출은 전년 대비 55.4%로 감소해 코로나19로 인한 타격이 컸으나 지난 2월 중순 실내체육시설이 재개방되면서부터 매출이 전년 동일 수준까지 회복세를 보였다.


"여름휴가 이어 해외까지"…여행 재개에 분주한 유통업계 코로나 2년차인 올해 호텔업계는 '해외 여행 대리만족' 마케팅에 힘을 싣고 있다. 하와이 등 해외에서 여행하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이국적인 식음료를 패키지로 내놨다. 사진은 호텔 서울드래곤시티의 하와이 미식 프로모션.


◆해외여행도 기지개

방역 우수 국가 간 단체여행을 허용하는 '트래블버블(여행안전권역)'에 맞춘 여행 상품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이르면 7월부터 단체 해외여행이 가능해짐에 따라 오는 13일부터 유럽, 동남아 등 해외 인기 여행지 상품 판매를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롯데홈쇼핑은 "국내에 본격적으로 코로나19 백신이 보급되기 약 1달 전인 올 1월부터 '베트남 노보텔 숙박권'을 선보이며 업계 최초로 해외여행 상품 판매를 재개했다"며 "이후 판매된 '필리핀 헤난 리조트'는 주문금액 14억원, 전세계 400여개 해외여행 상품이 포함된 '참좋은여행 희망 패키지'는 예악건수 1만5000건에 달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CJ온스타일에선 지난 6일 이탈리아, 동유럽, 스페인 등 유럽 여행상품 3가지가 5만2000명 예약 완판을 달성했다. 유효기간 2년짜리로 항공권 빼고 39만원에 판매한 상품이다.



참좋은여행은 지난 9일 출시한 프랑스 파리 여행상품에 6명이 예약을 하면서 다음 달 12일 출발이 확정됐다. 인터파크투어도 해외여행 수요 증가에 맞춰 항공권, 호텔·리조트, 패키지 상품 등을 소개하는 '얼린여행 상설관'을 열었다. 하나투어 역시 조만간 괌 여행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해외여행 재개 시 억눌려 있던 여행수요 폭발로 여행상품은 코로나19 이전보다 2배 이상 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업계는 기대하고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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