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종인 "이준석 돌풍? 어떻게 해석할 것인가 생각해봐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김종인 "이준석 돌풍? 어떻게 해석할 것인가 생각해봐야" 3일 오후 대구 동구 MH 컨벤션센터에서 뉴대구운동 주최로 열린 김종인 국민의힘 전 비대위원장 초청 특강에서 김 전 비대위원장이 특강을 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김초영 기자]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3일 국민의힘에 불고 있는 이른바 '이준석 돌풍'에 대해 "일반 국민이 절대적 지지를 보낸다고 하는 것을 정치적으로 어떻게 해석할 것인가는 생각해봐야 한다"고 밝혔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경북대에서 강연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준석 돌풍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문을 받고 이같이 말했다.


김 전 위원장은 "일반인 여론조사에서 51%를 획득했다는 것의 의미를 간단하게 생각하면 안 된다"며 "이준석이 지난 10년 동안 정치권에 있다고 했지만 의원을 해 본 적도 없는 사람이다. 정치인들에 대한 국민적 인식이 얼만큼 달라졌느냐 하는 것을 단적으로 표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 후보는 경험이 없고 김 전 위원장은 경험이 있는데 도움 요청이 오면 도울 의향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대표에 출마했으니 이 후보도 대표가 되면 자기 나름대로 어떻게 하겠다는 생각이 있을 것 아니냐"며 "뭐라 할 말이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길리서치가 쿠키뉴스 의뢰로 지난 28일 발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국민의힘 대표로 누구를 지지하는가'라는 질문에 응답자의 42.6%가 이준석 후보를 선택했다.




김초영 기자 cho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