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지역 1인 방송, 케이블TV와 만난다 "사회발전 촉매제 기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국케이블TV협회·방송콘텐츠진흥재단
18일 업무협약 체결

지역 1인 방송, 케이블TV와 만난다 "사회발전 촉매제 기대"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방송콘텐츠진흥재단과 18일 지역사회 방송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1인 방송 콘텐츠 '우리동네TV' SO 방영 화면.
AD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방송콘텐츠진흥재단과 18일 지역사회 방송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지역의 가치 있는 이야기를 발굴하고 알리기 위한 상호 협력을 도모한다. ▲지역별 1인 방송과 케이블TV의 콘텐츠 제작 협업 ▲1인 방송 우수 콘텐츠 편성 ▲지역사회 발전 및 콘텐츠산업 활성화 위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 ▲전반적인 홍보분야 상호 협력 등을 추진한다.


방송콘텐츠진흥재단은 지역의 1인 미디어와 함께 지역사회와 소상공인 홍보를 위한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방방곳곡’을 추진하고 있다. 지역방송인 케이블TV도 작년부터 제작지원 선정작·수상작을 지역채널에 편성하는 등 사업에 참여해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국의 지역 케이블TV는 지역채널 편성 확대를 통한 콘텐츠 홍보 역할을 수행한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관광·축제 등 지역밀착형 콘텐츠 제작과 공공·공익·지역 기반 협업 비즈니스 모델 발굴 등 지역사회 발전에도 앞장선다.


이래운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장은 “케이블이 가진 지역성이라는 강점이 1인 방송과 만나 새로운 콘텐츠 제작 패러다임을 만들어갈 것”이라며 “지역 콘텐츠가 지역사회 발전을 이끄는 촉매제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상모 방송콘텐츠재단 이사장은 “가치있는 지역의 콘텐츠도 전국으로 확산할 수 있는 채널 편성이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콘텐츠 발굴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