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형석 의원, 광주운전면허시험장 추진 상황 점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이형석 의원, 광주운전면허시험장 추진 상황 점검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이형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광주 북구을)은 14일 광주광역시, 광주 북구, 도로교통공단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운전면허시험장’ 건립 관련 추진 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노유진 로교통공단 면허관리처장으로부터 설계 용역 추진 계획을 보고 받았다. 이어 박남언 광주시 교통건설국장, 이달주 광주 북구 부구청장은 운전면허 시험장 부지 선정 추진 상황과 소요 예산 확보 방안 등에 대해 보고했다.


회의 참석자들은 접근성, 소요 예산 등을 두루 고려해 최적의 부지를 확보해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 했다.


또 자율주행차 등 미래 교통 인프라 구축 상황을 염두해 첨단 자율주행 운전면허시험장을 추진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특히 운전면허시험장 건립 사업 추진 기관별 원활한 업무 협의와 효율적 업무 분장을 하기 위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기로 했다.


이 의원은 “광주에 운전면허 시험장이 23년 만에 건립되는 터라 광주시민들의 기대감이 매우 높다”면서 “속도감 있게 사업을 추진하고 자율주행차 등 미래 교통 인프라 구축 상황을 고려한 첨단 시설을 건립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이 의원은 광주 운전면허 시험장 신설을 ‘1호 공약’으로 내세워 예산확보에 노력, 2021년도 예산에 광주 운전면허시험장 신설을 위한 실시 설계비 20억원을 확보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