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시, 창업지원기관 통합설명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31일 유튜브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채널서 진행

광주시, 창업지원기관 통합설명회 개최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는 지역 창업지원 유관기관이 한자리에서 올해 추진하는 사업을 설명하는 ‘2021년 창업지원기관 통합사업설명회’를 31일 오후 2시 유튜브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테크노파크, 전남대학교기술지주회사,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발명진흥회 광주지부 등 광주지역 창업유관기관 공동 주관으로 창업지원을 활성화하기 위해 창업지원 민관협력(거버넌스) ‘실무자 협의회’를 통해 추진됐다.


설명회에서는 예비창업자에서부터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취업부터 창업지원사업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가 소개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광주시 창업 총괄사업 소개, 창업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중앙부처 사업부터 지자체 사업까지 20여 개의 창업지원사업 소개로, 예비창업자를 위한 지식재산권 지원, 창업지원사업 소개 초기 창업자 및 도약 기 창업자를 위한 창업지원사업, 투자유치 및 기술사업화 등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손항환 시 기업육성과장은 “창업지원기관이 함께 하는 통합설명회를 통해 창업하기 좋은 도시 광주를 위해 각 기관이 보유한 기술과 역량을 결집하고 지역 내 창업을 활성화하겠다”며 “광주시가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