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용섭 시장 “실효성 있는 대선 공약 발굴해 달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이용섭 시장 “실효성 있는 대선 공약 발굴해 달라”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9일 오전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화요간부회의를 주재하고 광주 미래 도약을 위한 실효성 있는 대선 공약을 발굴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사진=광주광역시 제공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9일 화요 간부회의를 통해 “광주 미래 도약을 위한 실효성 있는 대선 공약을 발굴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용섭 시장은 “제20대 대통령 선거(2022년3월9일)가 딱 1년 앞으로 다가왔다”면서 “각 정당과 후보들은 본격적으로 선거 공약을 준비하며 발표할 것이다. 대선을 우리 시 미래 도약과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기회로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늘 행정부시장 주재로 ‘대선 공약발굴 기획방향 설명회 및 토론회’가 개최되는데 광주전남연구원, 각계각층 전문가 등과 유기적으로 협력해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는 실효성 있는 공약과제가 발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그는 “수도권 및 다른 도시와의 관계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광주전남 공동발전 전략도 필요하다”며 “광주와 전남 각자의 힘으로는 추진하기 어려운 대규모 SOC, 초광역사업, 공항 이전 등 상생협력사업들을 전남도와 협업해 대선 공약으로 준비해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공약 발굴 이후에는 공론화를 통해 완성도를 높이고 지역 정치권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유력 후보들의 공약으로 채택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