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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홈쇼핑, 블록체인 명품 큐레이션 플랫폼 ‘구하다’에 20억원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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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홈쇼핑, 블록체인 명품 큐레이션 플랫폼 ‘구하다’에 20억원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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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GS홈쇼핑은 5일 국내 선도 수준의 블록체인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블록체인 명품 큐레이션 플랫폼 ‘구하다’에 20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GS홈쇼핑은 구하다와 향후 블록체인 기반의 공동사업을 지속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구하다는 블록체인 및 커머스 기술을 기반으로 블록체인 품질이력 플랫폼과 명품 커머스 영역을 아우르고 있다. 자체 블록체인 기술력 외 글로벌 명품 부티끄의 물류환경 변화 및 재고상황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독자적인 커머스 연동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GS홈쇼핑은 구하다와 크게 두 가지 부문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GS홈쇼핑은 구하다와 함께 상품의 생산 및 유통 전 과정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관리하는 시스템인 블록체인 품질이력관리시스템(b-link)을 구축한 바 있다. 스테디셀러 상품인 산지애 사과에 블록체인 품질이력관리시스템을 적용했고, 고객들이 산지애 사과의 생산 단계부터 입고·포장·출고되기까지 전체 정보를 블록체인망에서 직접 볼 수 있게 했다.


또한 GS홈쇼핑은 구하다와 함께 TV홈쇼핑 및 모바일 명품 카테고리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구하다는 명품 유통의 모든 과정을 블록체인으로 관리하고, 이를 기반으로 정품 이력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고객에게 더욱 신뢰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GS홈쇼핑 관계자는 “구하다는 IT를 기반으로 블록체인과 커머스 테크 기술 양쪽 부문에서 튼튼한 기반을 갖추고 있다”며 “GS홈쇼핑과 명품 및 신사업 등 장기적인 사업전략에서 함께할 수 있는 파트너로 향후 시너지가 더욱 기대된다”고 밝혔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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